UPDATE : 2019.7.18 목 17:35
상단여백
HOME 교단 지방회
서울동지방회, M.T.P코칭 교회혁신 도모목회자들의 목회방향 재발견 기회 포착
  • 소금과빛교회 임광택 목사 제공
  • 승인 2019.07.04 16:57
  • 호수 449
  • 댓글 0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서울동지방회(지방회장 박성민 목사)는 지방회 국내선교위원회(위원장 성낙희 목사)주관으로 지난 6월 16일까지 3개월 간 광진교회(성락희 목사)에서 M.T.P (Moonshot Thin king Project)코칭을 개최하고, 지방회 목회 자들과 사모들이 참여하여 M.T.P 코칭센터 대표 인 고기봉 목사(부천지방·사랑의교회)를 강사로 초청하여 집중목회 코칭을 받았다.

M.T.P 코칭은 매주 1회 3시간 이상 복음학교와 목회자의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영성독서와 자기개발독서, 글쓰기코칭을 받고, 교회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기법과 가정사역 주제인 대화학교를 실행하는 원리를 익힌다. 

이 과정을 통해서 광진교회 성 목사는 학습코 칭 부분을 교회에서 점진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화평교회 문학철 목사는 교회에 복음학교를 실행함으로서 교회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열방비전교회 김금례 목사는 “자신에게 글쓰기 능력이 있음을 재발견함과 동시에 책을 쓰고, 음식을 나누며 전도하는 가치를 다시 알게 되었다”고 했다.

맑은샘교회 안광민 목사는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서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중이 고, 소금과 빛 교회 임광택 목사는 “교회에 복음학교 과정에서 출판사와 인생코칭센터를 신설하여 학생들을 모집하고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M.T.P 코칭에 참여한 목회자들은 글쓰기코칭 을 받은 후 성지순례를 다녀온 후기를 출판하기 로 원고를 작성했으며, 현재 출판을 앞두고 있다. M.T.P 코칭에 참여한 목회자들은 “목회에 새로운 시각이 열렸고 개인적으로 목회의 앞날에 어떻게 나가야 할 방향을 잡는 계기가 되었다”고 간증했다.

소금과빛교회 임광택 목사 제공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소금과빛교회 임광택 목사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