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8:12
상단여백
HOME 교계 연합단체
2019 군선교 위한 ‘MEO Program’ 예배이기용 목사, “좋은 땅에 떨어진 씨앗” 설교
  • 박지현 취재부장
  • 승인 2019.06.26 16:19
  • 호수 448
  • 댓글 0

세계기독교군인선교협력위원회(MSO)는 한국교회가 성공한 군 선교프로그램을 관찰하고 배우는 MEO Program (Military Evangellism  Observation Program, 이하 MEO)폐회예배를 지난 6월 24일 서울 용산 국군중앙교회(이석명 목사)에서 MCF 미설립 및 활동미약 국가인 나이지리아 및 우간다 등 전 세계에서 방문한 군선교종사자들이 다함께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MEO의 행사는 각국의 MCF 미설립 및 활동미약국가들의 기독교 군인선교 대표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한국교회의 군 선교현장참관 및 제자훈련실시 등 지난 6월 17일부터 6월 25 일까지 기독교장병들의 구국성회 기간 동안 오산리기도원 등 9개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AMCF, ACCTS, MMI, MSO 소개, AMCF 핸드북소개, MCF설립 및 성장크리스천 리더십, 개인전도, 귀납성경공부, 대화식기도, 신앙간증, 구국성회참관, 세례예식참관, 참가국들의 보고, 문화관광, 크리스천가정 민박 등, 군 선교사로서 소양과 기본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MSO 실무진은 교회와 교인가정에서 홈스테이(2박 3일)를 진행하고 한국문화체험, 한국교회 예배참석, 시내관광 등을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 날 폐회예배는 서울 용산 국방부내 국군중앙교회(이석명 목사)에서 사회는 박남필 MSO국제의장, 기도는 로디포터(MMI 팀 리더), 성경봉독은 번하드 카텐바츠, 설교는 한국의 이기용 목사(신길성결교회)가 했다.

말씀을 전한 이기용 목사

이 목사는 이날 설교에서 누가복음 8장 8절을 본문으로 ‘Seed Fallen on Good Soil’(좋은 땅에 떨어진 씨앗)이란 제목의 말씀을 영어로 유창하게 전하면서 “좋은 땅에 떨어진 씨앗은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다”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고 누리는 사람이 되라”고 힘있게 전했다. 축도는 이 목사가 했다.

수료식은 황인규 LTC의 진행으로 교육을 마친 이들에게 윤여일 장로가 수료증을 전달한 후 환송사를 하고, 이어서 격려사는 이필섭 장로, 감사의 말은 참가자 대표인 외국인이 전했다. 이후 국군중앙교회 식당에서 식사와 친교를 했으며, 이날 신길교회의 당회원들과 성도들이 다수 참석하여 축하했다.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1

박지현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