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3 목 23:18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안양대 총장, 전 한국교통대 장병집 박사신임총장, 4월 12일 세례 받고 신앙생활 시작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9.04.19 15:20
  • 호수 441
  • 댓글 0
장병집 안양대 신임총장

학교법인 우석학원(이사장 김광태)는 “지난 4월 11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공석중인 안양대학교 제10대 총장으로 장병집(67)박사(전(前) 한국교통대학교 총장)를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학 측은 30여년 이상 다양한 교육과 행정의 경력을 가진 장 신임총장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과 창의적인 대학교육을 이끌어갈 것은 물론이고, 탁월한 추진력과 소통능력을 겸비해 학교의 내실을 다지는 가운데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이뤄낼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장 총장은 청주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교통대학교(前 충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장 △산학협력단장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전문경영인협회 부회장 △미래기획위원회 교육선진화 자문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충북 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 △한국교통대학교 총장 △국제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2013년 대한민국 청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장 총장의 취임식은 4월 중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아름다운 리더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장병집 총장 부부가 지난 4월 14일 새소망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한 후 축하인사를 받았다.

한편 장 총장은 지난 4월 12일 모처에서 기독교 세례식에 참여해 세례를 받았으며 기독교인으로서 신앙생활을 시작했다. 세례식 집례는 그와 친한 예장 대신 나성균 목사(안양대 신대원 교수, 새소망교회)가 했다. 세례받은 이후 장 총장은 지난 4월 14일 부인과 함께 새소망교회 주일예배에 출석하기 시작했다.

박지현 기자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