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0 수 19:16
상단여백
HOME 교회 목회
신길교회 ‘2019 청년 겨울 성령 컨퍼런스’이기용 목사 영성훈련 · 김현정 CBS앵커 특강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9.03.14 16:08
  • 호수 437
  • 댓글 0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신길교회(이기용 목사)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본당에서 ‘2019 청년 성령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도전과 & 비상(Challenge & Soaring)’이란 주제로 영성회복 훈련과 청년 고민해결 등 특강을 실시했다.

 

이기용 목사

이기용 목사, 기독교청년의 꿈과 비전 제시

이번 성령 컨퍼런스에서 이기용 목사는 4일간의 집회에서 성령 충만의 비결과 예수님을 사모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성경에서 제시하고, 강하고 담대한 신앙생활을 촉구했다.

첫째 날 밤 집회부터 이 목사는 성령임재를 강하게 어필하고, 스토리텔링으로 청년의 꿈과 비전을 ‘도전과 비상’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도전신앙을 가지도록 주문하면서, 성경 출애굽기 3장 1절부터 12절을 본문으로 ‘나는 누구인가?(Who am I)’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이번 성령컨퍼런스 주제에 대하여 “하나님의 비전을 따라 사는 것 자체가 비상”이라면서 “인생의 절정은 나자신이 모세와 같이 꺾여 있고, 꿈이 산산 조각나서 깨져 있는 상태에서 다시 일어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과 대면하려면 기도해야만 하는데, 모세에게는 절박함이 있어서 하나님을 만났으며 성경의 위인들처럼 우리도 자신을 드리고 헌신하는 삶을 살겠다는 각오가 필요하다”면서 목회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하는 것이 비상이라며 성령의 역사하심에 따라 비상하라”고 했다.

김현정 CBS앵커, 기독교 청년들의 시대적 고민 공유해야

특별강사로 초대받은 김현정 CBS 앵커는 현대의 청년들은 시대적 상황에 대한 아픔과 고민, 그리고 자아만족에 대하여 성찰의 방향을 제시해 주고 기독교 청년들이 믿음 안에서 언제나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을 하라고 주문하고. 김 앵커는 자신의 성장과정을 청년들의 질

문에 응답형식으로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김 앵커는“요즘 기독교 청년들의 고민은 무엇인가? 무엇이 제일 궁금한가? 작은 것일 수도 있고 큰 것일 수도 있다면서 취업, 사랑 등 다양한 고민이 있다”고 말하고. 청년들이 세상에 나가서 환경 탓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자신의 능력을 배양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청년들은 김 앵커에게 다양한 내용의 질문을 하고, 질문내용에 대하여 언론인으로서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대답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김 앵커는 솔직한 답변을 해주었고, 미진한 답변은 이메일로 전해주겠다고 약속했다.

특강을 맡은 김 앵커는 현재 CBS의 간판으로 ‘방송 PD’겸 앵커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 시대의 대표 지성인의 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김 앵커는 CBS라디오의 간판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를 진행하고 있다.

박지현 기자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