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3.3 수 10:59
상단여백
HOME 복지.의료 치유
“약사 근본, 사랑·생명 나눔 적극 동참”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서울시약, MOU 체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와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이하 약사회)가 지난 10월 22일,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사랑의 장기기증 업무 협약식’을 갖고, 사랑의 장기기증 캠페인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약사회는 시내 25개 자치구 5천 여 약국에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에 대한 참여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회원들이 생명나눔 약국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권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생명나눔 약국은 약국 내에 장기기증 리플렛 및 POP를 비치하고, 매출의 일부를 장기부전 환자에게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약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서울시내 약국이 장기기증 홍보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탁 이사장은 “본부와 약사회는 생명의 기쁨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구현한다는 점에서 사촌 관계라고 생각한다”며 “생명을 나누는 본부와 생명을 살리기 위해 약을 공급하는 약사회가 힘을 합친다면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환 회장은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려 지근거리에서 돌보고 낫는 일을 하고 있는 약사들이 장기기증 운동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약사의 근본이 사랑과 나눔의 마음인 만큼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을 기쁘게 감당하겠다”고 전했다.

양유라  2yr@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양유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