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5.25 토 20:32
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다음 세대 위한 올바른 자녀 교육14기 글로벌 쉐마학당 콘퍼런스 개최

 쉐마학당연구원(원장 설동주 목사, 과천약수교회)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다음 세대를 위한 ‘14기 글로벌 쉐마학당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쉐마는 히브리어로 ‘들으라’는 뜻으로 신명기 6장 4절~5절 말씀을 통해 만들어졌다. 또한 쉐마학당은 부모가 자녀에게 하는 교육을 뜻하며 이를 쉐마교육이라고 칭한다.

이번 쉐마학당 컨퍼런스에서 제시될 쉐마교육 방법은 신명기 6장 4절~9절 말씀에서 게시된 자녀 교육의 원리와 방법을 토대로 오늘날 상황에 맞게 적용 했다. 또한 “부모가 자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번 컨퍼런스 주강사와 초청강사는 설동주 목사와 한성열 교수(고려대학교 심리학)다. 강의 주제는 ‘주일 교회학교 진행 메뉴얼’, ‘좋은 부모 세우기’, ‘청소년 인성 교육’. ‘쉐마교육의 비전과 목회 철학’등 총 23가지로 나눠 쉐마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쉐마학당연구원 원장 설 목사는 컨퍼런스 개최를 앞두고 이렇게 말했다. “현재까지 한국교회는 장년 위주의 목회에 치중해 왔음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다보니 교회에 청년들이 줄어들고 있다”며 “부모가 자녀들을 교회에 데려다주는 것은 잘했을지 모른다. 이제는 부모가 직접 자녀들을 가르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쉐마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쉐마학당 컨퍼런스를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본질에 집중했기 때문이다”라며 “이를 통해 부모가 올바른 자녀 교육을 하기 원한다. 분명히 다음 세대가 회복되고 한국교회 부흥의 불길이 다시 일어날 것을 확신 한다”고 전했다.

한편 14기 글로벌 쉐마학당 컨퍼런스는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접속과 전화로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shemaedu.co.kr, 02)503-5050(쉐마학당연구원)

양유라  2yr@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양유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