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1 금 20:13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제1회 주기철 목사 기념 신학공개강좌 열어연세대 신과대학 및 주기철 목사 기념사업회 공동 강좌 개최

 연세대학교 신과대학(학장 권수영 교수)과 사단법인 주기철 목사 기념사업회(이사장 주승중 목사)는 오는 4월 16일 오후 3시 원두우 신학관 예배실에서 주기철 목사의 순교정신을 기리고 한국교회와 사회를 위한 올바른 기독교 정신을 제시하고자 하는 ‘제1회 주기철 목사 기념 연세신학강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주기철 목사는 1916년 4월 연희전문학교(연세대의 전신) 상과에 입학하였으며,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항일운동을 펼치다 광복을 1년 앞두고 일제의 고문으로 1944년 4월 21일에 순교했다. 주 목사는 순교자 신앙의 모범을 보이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계몽운동과 자주 독립을 위해 공헌하였고, 1963년 3월 1일 대한민국 정부 건국공로훈장을 추서 받았다. 또한 2017년 8월 25일에 개최한 연세대학교 학위수여식에서는 주기철 목사에게 입학 101년 만에 명예졸업장을 수여한 바 있다. 이를 기리기 위해 연세대 신과대학과 주기철목사 기념사업회는 격년으로 기념강좌를 열기로 하였으며, 올해 제1회 기념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 강사는 이상규 교수(전 고신대학교 부총장)가 “주기철 목사의 국가, 사회관”을 발표하고, 이어 김병연 교수(서울대학교 경제학부)가 “신앙의 선조를 통해 살펴 본 기독교인의 경제 이해와 삶”이라는 주제로 주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홈페이지(http://yonshin.yonsei.ac.kr)와 행정팀(02-2123-289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연  angel@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