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3.6 토 11:56
상단여백
HOME 복지.의료 사회복지관
안성복지관, 아이돌봄지원서비스 제공안성시취업부모들, ‘희소식’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8.03.29 22:17
  • 호수 491
  • 댓글 0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란)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선희) 주관으로 아이돌봄지원서비스를 진행한다.

아이돌봄서비스란 맞벌이 가정, 한부모 등 취업부모의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이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3개월부터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시간제 서비스 와 만3개월부터 만36개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종일제 서비스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간제서비스는 일반형과 종합형으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형은 놀이 활동, 준비된 식사 및 간식제공, 등하원 동행,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등을 제공하고, 종합형은 아동과 관련된 가사활동 지원을 한다.

종일제서비스는 일반형과 보육교사형으 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형은 영아돌봄과 관련된 활동, 예를 들면 이유식 먹이기, 젖병 소독, 기저귀 갈기, 목욕 등을 제공하며 보육교사형은 보육교사자격증 소지 돌보미가 영아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이돌봄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다.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 면·동 주민센터에 정부지원 신청 △정부 지원 여부 및 서비스 유형 결정통지(최대 14일 소요) △아이돌봄지원사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해당 서비스제공기관 전화(정회원 승인 요청)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및 대기(이용수요에 따라 대기기간이 발생함) △아이돌봄 서비스 연계확정 후 이용료 선 입금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모니터링 실시. <문의: 안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031-674-0130>.

박지현 기자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