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18 일 00:24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전시회
한예총, ‘제3회 추수감사 시화전’ 개최“추수감사 앞두고 주님께 영광 감사”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7.10.30 09:07
  • 호수 384
  • 댓글 0

한국문화예술총연합회(회장 김소엽 권사, 약칭 한예총)는 한국문인선교회(회장 정재규 목사) 주관으로 지난 10월 23일 경기도 과천 선바위 미술관에서 크리스천 문인들의 가을맞이 대축제 ‘제3회 추수감사 시화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 김소엽 회장은 환영사에서 “추수감사를 앞두고 시화전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됨을 감사드린다”며 “이 전시회를 열기까지 한크협 임원들과 협찬해 준 꽃예술선교회 회장단께 깊은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회장은 또 파이에드로스의 말을 인용 “이 불화와 위기의 시대에 ‘시란 자연과 인간 인간과 인간, 신과 인간 사이의 소통을 통한 화해와 용서의 과정을 거쳐서 나온 산물’”이라며 “이 시대 앞에 시를 통해 겸손히 엎드려 화해와 용서를 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재규 목사는 인사말에서 “시를 지어 노래하자”며 “시가 기도요. 찬양이다. 시어를 골라서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것은 매우 큰 즐거움이다”라고 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 2부 축하행사, 3부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1부 예배는 박성준 목사 사회, 박종구 목사 기도, 홍덕선 장로 성경봉독, 이숙경 권사 특송, 신성종 목사 설교, 김지원 목사 축도로 마쳤다. 이어진 2부 축하행사는 아동문학가 김수영 권사 사회, 김사철 시인 기도, 김소엽 교수 환영사, 정재규 목사 인사말, 오경자 교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석희구 목사가 폐회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3일까지 열린다.

 

 

박지현 기자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