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18 월 08:07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공연
GOODTV 국악관현악단, 첫 연주회온 가족과 함께 하는 국악축제
  • 양진우최영신 기자
  • 승인 2017.05.26 23:00
  • 호수 368
  • 댓글 0

한국의 전통음악인 국악으로 하나님의 찬양과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창단한 GOODTV 국악 관현악단(단장 박용호)이 지난 14일, 오전 경기도 광주 평화교회(담임 이동현 목사)에서 창단 후 첫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특별히 가정의 달을 위한 온 가족 예배로 마련돼 평화교회 성도500여 명이 예배당을 가득 메웠다. 예배 후에는 GOODTV 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국악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GOODTV 국악관현악단은 '아리랑 환상곡'을 비롯해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거기 너 있었는가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You Raise Me Up 등 구성진 가락과 멋진 화음으로 성도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평화교회 국악성가대와 함께한 곡 '시편 1편'은 많은 성도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성도들은 "내년에도 멋진 공연을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평화교회는 국악성가대를 조직해 매주일 예배 때마다 찬양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교회가 국악만을 위한 별도의 성가대를 조직한 사례는 보기 드문 경우다.

박용호 단장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전수교육조교이자 제1회 서울국악대경연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진 지휘자는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 초대 단장을 역임하고, 청주시립국악관현악단과 서울시 청년예술단 예술감독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단원들은 가야금, 거문고, 대금, 소금, 아쟁, 피리, 해금, 건반 등 악기 파트와 판소리, 민요 등 국악 전 분야에 걸쳐
최고의 기량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GOODTV는 2016년 여성합창단, 오케스트라단, 오페라단을 창단한 바 있으며 올해 국악관현악단 창단으로 문화를 통한 복음선교를 강화하고 있다.

양진우최영신 기자  jw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양진우최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