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1.28 일 09:25
상단여백
HOME 교단 기관
기성 사회선교단, 22주년 선교대회 열어사회선교사역 20년 이상 헌신자 공로패 증정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사회선교단(단장 양동춘 목사)은 지난 3월 28일 창단 22주년을 기념해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소재 신길교회(이기용 목사)서 북한선교, 병원사역, 사회 각지에서 헌신하고 있는 사회선교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선교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감사예배, 2부 세미나 “사회선교와 종교개혁 500주년”(강사 김기석 목사·청파감리교회), 3부 사회선교 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총무 김기정 목사(적십자병원)의 사회로 시작해 부단장 이동조 목사 (푸른하늘장애인문화선교회)의 기도, 이연숙 전도사(복음자리선교회)의 사도행전 18장 1절부터 4절까지의 성경봉독, 단장 양동춘 목사(나눔복지재단)의 설교, 이영호 목사(옥토장애인선교회)의 광고, 전임 단장 최용철 목사(다문화선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이날 양동춘 목사는 설교에서 "하나님께 충성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적극적인 사고와 능동적인 상황 대처로 잃은 양을 찾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하나님을 향한 최선의 헌신으로 사회선교 성결시대를 열어가는 사회선교단이 되어 줄 것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사회선교와 종교개혁 500주년 특강에서 강사 김기석 목사는“사회 는 소외된 자에 대하여 가치 없음으로 폄하하여 존재를 부인한다. 그러나 세상은 가치 없는 것이 존재할 때 가치 있는 것의 존재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그 가치 없는 존재를 위하여 친구가 되고, 가까운 이웃이 되어 주므로 인하여, 자신들의 곁에 누군가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희망과 평안, 그리고 위로를 주고 누군가의 설 땅이 되어 주는 사회선교 사역이 되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인정하시는 사회선교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3부 사회선교대회는 사회선교사역 20년 이상 헌신자(허성업 목사·북한귀순자 선교회, 장기창 목사·부평세림병원, 김성철 목사·평화사회복지연구소)와 기관 (김기정 목사·서울적십자병원 원목실)에 공로패를 증정했다. 이어 각 분과별 사회선교사역 결과보고(병원선교분과, 사회 복지선교분과, 문화선교분과, 장애인분과)로 마무리됐다.

박지현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