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5.22 수 16:00
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여름 기독교어린이캠프 No.1 <어캠>교회학교성장연구소 박연훈 목사, “결국 말씀입니다”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6.05.17 22:05
  • 호수 0
  • 댓글 0
이대로 교회학교가 지속적으로 감소되도록 눈 뜨고 볼 수만은 없다. <은혜운동>으로 교회학교가 부흥하던 때를 찾아야 한다. <어캠>에서 불을 붙이자! 은혜가 답이다.
직접 교회학교 아동부 전담 사역을 하면서 <학교 앞 전도>로 유명한 박연훈 목사가 운영하는 교회학교성장연구소(소장 박연훈 목사, 본부장 진길창)가 교회학교 50%의 대 위기 속에서 올 여름방학을 통한 ‘기독교어린이캠프 <어캠>’을 순회하며 개최한다.
어느 때 부터인가 교회학교가 구원의 방주로서의 역할보다는 아이들을 간식이나 선물로 교회에 머물게 하려는 분위기가 되어버렸다. 그 결과 아이들은 교회에 등을 돌리게 되었고 학부모조차 교회학교에 매력을 찾지 못하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
교회의 본질은 영혼구원이다. 영혼에 충격을 주는 기관이 바로 교회학교이다. 이제 그 본질을 찾아야 다시 부흥의 물꼬를 트게 된다. 바로 <어캠>은 그 목적으로 20여 년 간 하나님께 쓰임 받는 기독교어린이캠프 No.1 이다.
현재 전남 순천주성교회에서 아동부 전담사역 중인 박연훈 목사는 “결국 말씀이더라고요. 아무리 간식, 선물,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어린이에게 주어도 그것이 아이들의 영혼을 사로잡지 못하더군요. 사무엘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 선지자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죠. 루터, 웨슬리, 칼빈이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혔을 때 새 일을 행하게 되었습니다. 올 여름 말씀으로 어린 영혼들을 풍성하게 하여 교회학교 대부흥의 물꼬를 열어야 합니다. 결국 말씀입니다.”라고 올 해 <어캠>의 포부를 밝혔다.
주요콘텐츠로는 수영(옵션), 어린이부흥회 5회, 교회학교를 부흥시키는 실제적 찬양, 버블쇼, 인터넷 중독, 기도문 열기, 몸차냥경연대회 등이 있고 교사반은 <학교앞전도>와 <어린이상담>이 개설된다는 특이성을 가지고 있다.
장소와 2박3일 일정은 아래와 같다.
△서울경기강원 7.25-8.13 양평, 한화리조트, 원주, 코레스코 △영남부산경주 7.25-8.5 경주, 코오롱호텔, 부곡로얄호텔 △호남광주순천 7.25-8.6 순천시청소년수련원, 남원하이츠콘도 △충청대전천안 8.8-13 부여, 삼정부여유스호스텔.
주강사는 기감 박연훈 목사를 비롯하여 백석 박광보 목사, 대신 김은겸 목사, 합동 이석우 목사, 통합 백승철 목사, 기감 정경수 목사, 여인달 목사, 김정환 목사, 최봉식 목사가 선다.
작은 교회를 위한 무료초청 1박2일 <꿈의 어캠>은 충청 삼정부여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되며 7.22-23, 8.15-16 두 차례 개최된다. 20명 미만 모이는 작은 교회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신청 홈페이지 www.cgi.co.kr
전화 문자 문의 어캠 010-2393-5291 무료꿈의어캠 010-5715-2510.
박병득 국장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