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23 화 03:45
상단여백
HOME 교회 탐방
월드작은도서관협, 개 교회 도서관 설립 도와제129회 서울삼성제일교회 작은도서관 만들기 독서학교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6.02.24 10:04
  • 호수 0
  • 댓글 0

월드작은도서관협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삼성제일교회(윤성원목사) 본당에서 제129회 서울삼성제일교회작은도서관만들기독서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담임목사, 교육목사, 교회도서관 대표, 교회공부방원장, 방과후공부방 원장, 지역아동센터 원장, 개척준비중인 목회자, 선교사후보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월드작은도서관협회는 마을마다 교회작은도서관 만들기 운동에 앞장서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이는 도서관법 제31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독교단체다. 이번 교회작은도서관 만들기를 위한 ‘교회 독서학교’는 총 30시간 9강좌를 중점적으로 교육 받아, 지역주민 누구나 교회도서관을 방문하여 서적대출·신앙상담·이웃과 대화의 장으로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는 ‘공간 마련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교회작은도서관이 가진 지역주민과 교회와의 다리 역할을 해 특별한 전도로 연계될 수 있다. 서적 1,000권, 좌석 6석, 평수 10평의 조건으로 교회작은도서관을 설립할 수 있다.
작은도서관도서관 운영시 받는 혜택들은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봉사활동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고, 일반문학단체와 동일하게 기부금, 기증품에 대하여 세금손금처리를 할 수가 있으며,  법인세, 상속세, 소득세, 증여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우수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서적구입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가 있고, 월드작은도서관협회로부터 작은도서관설립용 서적 1,000권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금과 등록금 30% 감면 혜택 받을 수가 있다.
이 독서학교 60시간 수료자에게는 독서지도사 시험응시 자격을 준다.
2월 22일, 첫날에 제 1강의실에서 한성희 강사의 “강아지똥 그림책으로 사고력 수업하기” 강의가 진행됐고, 제 2강의실에서는 신동석 강사의 “교회작은도서관만들기(교회작은도서관 만들기의 실제, 북카페와 작은도서관 만들기, 문화체험 나들이 사업제안서)” 등 강의가 진행됐다.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